안녕하세요. Daum view입니다.


view 서비스가 2014년 6월 30일 종료되어 이를 알려드립니다. 그동안 view를 이용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말씀드리며, 본 서비스를 지속하지 못하게 된 점 깊이 사과 드립니다. 충분한 기간 동안 백업과 리다이렉팅을 지원하여 서비스 종료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view 종료 이후에도 티스토리-Daum블로그를 통해 Daum 첫화면, 검색 등에서 소중한 글을 나눌 수 있으며, view 추천 버튼 대신 새로운 추천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Daum은 티스토리와 Daum블로그에 더욱 집중하여 그동안 view가 제공하였던 것보다 더 큰 가치를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글쓰기가 시작되는 곳,

티스토리와 Daum블로그를 더욱 지원하고 개선하겠습니다.


티스토리와 Daum블로그 서비스 개선을 통해 view가 제공하였던 것보다 더 큰 가치를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 블로그 글을 더 눈에 띄게







: Daum 모바일 첫 화면에 블로그 전용 영역이 생깁니다. (2014년 5월 중)

또 좋은 글이 Daum 검색에서 더 잘 드러날 수 있도록 검색 알고리즘도 개선됩니다.


■ 둘, 블로그 지원 프로그램 발굴



: 새로운 기능 '밀어주기'를 시작으로 여러분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시도를 하겠습니다. 좋은 블로그로 인정받고 지원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하겠습니다.


■ 셋, 추천과 통계가 다 되는 공감

: 티스토리와 Daum블로그에 공감 기능이 적용됩니다. 내 글에 공감한 사람 수와 그 성향을 통계로 제공하여 블로그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2014년 하반기까지 지속 업그레이드 예정)


■ 넷, 티스토리 모바일 앱 



편리하고 아름다운 글 쓰기를 제공하는 티스토리 모바일 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곧 안드로이드앱, 아이폰앱 오픈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다섯, 우수 블로거 저작 활동 지원 

: 우수한 블로그를 발굴해 내고 적극적으로 저작 활동을 지원합니다.

스토리볼-지식 등 Daum내 관련 서비스에서 디지털 작가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소개해드린 내용 외에도 티스토리와 Daum블로그의 기능 개선을 통해 더 많은 가치를 드리고자 준비하고 있습니다. 더 좋아지는 티스토리와 Daum블로그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또한 티스토리는 5월 24일 간담회를 통해 앞으로 티스토리가 어떤 변화를 준비하고 있는지 소개할 예정입니다.


view 종료 이것이 궁금해요.


■ 추천 버튼은 이제 사용할 수 없나요? 

: 6월 30일 이후 새롭게 송고하는 글에는 view 추천 버튼을 넣을 수 없으며 기존의 추천버튼은 12월 30일까지 계속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와 Daum블로그에 '공감'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며, 원하실 경우 새로운 '공감' 기능에 view추천수를 합산하여 사용하실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추후 티스토리와 Daum블로그를 통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 기존에 송고했던 글들은 어떻게 되나요? 

: 서비스 종료 이후에는 송고하였던 글들의 view 주소(v.daum.net/link/~)로 접속 시, 해당 원문 글로 자동 전환됩니다. 그 외 송고내역이나 구독 정보는 백업받으실 수 있도록 하여 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2014년 12월 30일까지 제공)


종료에 대한 상세 안내는 FAQ와 고객센터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서비스를 지속하지 못하는 점 깊이 사과 드리며, 종료로 인한 불편은 최소화하고 보다 나은 티스토리와 Daum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데이터 백업 안내


송고글 목록과 추천수, 베스트 또는 PICK선정 여부, 구독 데이터 백업을 지원합니다.


■ 백업 가능 기간 

: 2014년 12월 30일 까지


■ 백업 내용 

: 송고글 목록, 추천수, 베스트 또는 PICK선정 여부 (텍스트 또는 엑셀 형식)

: 구독 목록 (텍스트 또는 OPML 형식)




서비스가 종료되는 2014년 6월 29일까지 현재와 동일하게 view를 이용할 수 있으나 6월 30일부터는 서비스 이용 및 게시물 열람이 제한됩니다. 송고 정보 등 공개된 활동내역은 백업 지원 기간이 완료되면 모두 파기됩니다. 그외 개인정보는 서비스 종료 후 안전한 방법으로 파기될 예정입니다. 


view를 아껴주신 모든 분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서비스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서비스 종료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FAQ와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세요.


2014년 4월 30일 Daum view 드림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